바라게 되는 것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 TOP 10

돌스&규스 2011. 11. 18. 10:32



















요즘 갑자기 시간이 남아
여기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한마디로 잉여짓을 하고 있는데요.

CNN 서비스중에 하나인
cnngo.com이라는 사이트에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 Top 50"을 투표 방식으로 선정하였네요.



이 중에 몇개나 드셔보셨어요.
저는 처음보는 음식도 많았다는..

이 음식들을 다 먹으려면
돈도 중요하지만, 음식에 도전하는 마음도 있어야겠죠.

Top 50은 너무 많고
제 블로그에서는 Top 10만 소개 해 드리도록 할께요.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http://www.cnngo.com/ko/seoul/eat/your-pick-worlds-best-food-top-50-116090?page=0,2
요기를 참고 하세요.



10. 마사만 커리 - 태국

Massaman Curry
Massaman Curry by Pabo76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사이트에 있는 설명을 조금 옮겨와 보면
"카레 중의 카레, 향료가 풍부하고 달콤하면서도 풍미있는
이 요리는 맛의 종합 세트로 태국 선거보다도 더 개성이 넘칩니다."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9. 북경 오리 - 중국
 
Peking Duck
Peking Duck by www.bluewaikiki.com 저작자 표시

"맥아당 시럽을 한겹 바른 껍데기가 비결인 북경오리"
전병, 양파, 해선장이나 춘장과 함께 드시면 금상첨화라구 하는군요.


8. 라면 - 일본

はやし 焼き豚らーめん
はやし 焼き豚らーめん by Yohei Yamashita 저작자 표시비영리

일본 라면은 저도 몇번 먹어보기는 했는데,
전통 일본 라면의 맛은 아직.. 모르겠네요.

"일본인들이 말하길, 라면이 맛있으면 맛있을수록
요리사가 들릴만큼  시끄럽게 먹는 것이 예의"인 일본 라면이 8위를 차지 했습니다.


7. 딤섬 - 홍콩

딤섬
딤섬 by Eun Byeol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홍콩 최고의 요리로 꼽히는 딤섬
재밌고 맛있는 딤섬을 먹어보지 않고는 홍콩을 방문했다고 할 수 없다는 딤섬이네요.


6. 쏨땀(파파야 샐러드) - 태국

Som tam (Papaya Salad)
Som tam (Papaya Salad) by jetalone 저작자 표시비영리

여러분은 혹시 이 요리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전혀 몰랐다는.. 파파야 샐러드를 쏨땀이라고 부른다고 하더군요.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샐러드 쏨땀이 6위를 차지했습니다.


5. 팟타이 - 태국

02 Pad Key Mao Drunken Noodles - Pongsri Thai
02 Pad Key Mao Drunken Noodles - Pongsri Thai by jasonlam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향신료의 나라여서 그런가요.
아니면 음식 재료가 풍부한 나라여서 그런가요.
태국요리가 압도적으로 많네요.

팟타이는 태국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요리라고 하네요.
한가지 요리로 여러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요리이기도 하구요.


4. 똠양꿍 - 태국

IMG_1876.jpg
IMG_1876.jpg by d squared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새우, 버섯, 토마토, 레몬그라스, 양강근, 카피르 라임 잎이 잔뜩 들어가 있는 똠양꿍

아~ 처음에는 강한 향기로.. 먹기 조금 거북스럽지만,
이 향기때문에 자꾸 찾게되시는 거 같아요.

신맛, 짠맛, 향료 맛, 단맛이 함께 들어가 있다는 똠양꿍
처음 드실때에는 용기가 필요한 요리랍니다.


3. 초밥 - 일본

temari sushi
temari sushi by chotd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이 요리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없겠지요.
우리나라에서도 워낙 유명한 요리이니 말이죠.

정말 맛있고,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초밥이 3위를 차지 했네요.


2. 나시 고랭 - 인도네시아

Nasi Goreng
Nasi Goreng by Sanctu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저에게는 처음 들어보는 요리 이름이었답니다.
인도네시아말로 나시는 "쌀", 고랭은 "볶음"이라는 뜻이 담겨있다고 해요.
즉, 볶음밥이라는 건데..

이 요리에 역시 독특한 향이 있어,
이 향이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하네요.


1. 렌당 - 인도네시아

Beef Rendang with Yellow Rice - Bali Bowl
Beef Rendang with Yellow Rice - Bali Bowl by avlxyz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이 요리가 정말 이렇게 맛있는 요리일까요.

이야기로만 맛있다고 들어본 요리인데
직접 먹어본 경험은 없는 요리이네요.

거의 압도적인 표 차이로 1위를 한 요리인데,
소고기를 코코넛 밀크, 레몬그라스, 양강근, 마늘, 심황, 생강, 칠리와 함께
천천히 몇시간 동안 끓여 나온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고기가 바로 렌당이라고 합니다.


아~ 아쉽게도 우리나라 요리는 10위권안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50위안에는 우리나라 몇개의 요리가 있는걸 확인 했네요.

이 중에 여러분은 어떤걸 제일 먼저 맛 보고 싶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