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게 되는 것

우리나라 추리소설 인기순위 / 한겨레21 선정

돌스&규스 2013. 10. 9. 09:40

 




 

각국의 추리소설 인기순위를 쭈~욱 알아보았는데요.

 

각국 추리소설 인기 순위를 확인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 해 주세요.

 

미국 추리소설 인기 순위

 

영국 추리소설 인기 순위

 

일본 추리소설 인기 순위

 

드디어 오늘 마지막 시간으로

우리나라 추리소설 인기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추리소설 인기순위는

10위까지가 아니라 5위까지만 선정된 자료입니다.

 

그리고 한겨레21 특집판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른 것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반전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추리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가

우리나라 추리소설 인기 순위에서 1위에 꼽혔네요.

 

이 소설은

아무런 사전 지식 없이 읽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2. 황제의 코담배갑

존 딕슨 카

 

 

 

 

3. 재앙의 거리

앨러리 퀸

 

 

앨러리 퀸 작품 중

타국에서는 Y의 비극이 압도적이었는데 반해

우리나라에서는 재앙의 거리가 순위권안에 들었네요.

 

 

 

4. 기나긴 이별

레이몬드 챈들러

 

 

 

 

 

5. 장미의 이름

움베르코 에코

 

 

매번 읽기를 시도하다 중간에 그만두게 되는 책~

장미의 이름이 순위권에 들었네요.

 

아~ 이 기회에 다시 도전해서

끝을 봐야겠다는 의지가 불끈~ 생기네요.